728x90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어릴때 바람의나라, 아스가르드, 어둠의전설, 큐플레이(퀴즈퀴즈), 카트라이더 등 많은 놀이를 할수 있게 넥슨을 만들어 주신 김정주님 감사합니다.


    국내 벤처업계를 대표하는 NXC 김정주 대표(사진)가 별세했다. 그는 54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넥슨의 지주사인 NXC는 "넥슨을 창업한 김정주 NXC 이사가 지난달 말 미국에서 별세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NXC는 “유가족이 처한 상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김 이사는 16년 만에 지난해 7월 NXC 대표이사에서 물러났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계속해서 주요 사업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고, 글로벌 인수합병(M&A), 대규모 투자, 인재 영입에 대한 열의를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리안디즈니'를 꿈꾸는 벤처산업의 선두주자 3대 게임사 '바람의 나라' 개발

     

    넥슨은 올해 1월 미국 동영상 콘텐츠 제작사 'AGBO 스튜디오'에 4억 달러(약 4800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했습니다. 업계에서는 넥슨을 '디즈니 인 코리아'로 발전시키려는 김 감독의 뜻도 담겨 있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NXC 대표이사 재임 시절 가상통화 거래소인 코빗(Korbit), 비트스탬프(Bitstamp) 인수, 모빌리티 기술기업 FGX모빌리티 경영권 매입 등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공유경제 등의 분야에서도 사회적 가치를 염두에 두고 국내외 스타트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했습니다.

     

    그리고 창업주 김정주님은 우울증을 앓고 있었다고 합니다.

     

    우울증이 있는 사람은 심근경색, 뇌졸중,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1.5~2배 높고 사망률이 일반인보다 약 1.7배 높습니다. 우울증은 또한 기존의 신체적 질병을 상당히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우울증을 동반할 경우 사망률은 당뇨병에서 2.3배, 울혈성 심장병에서 8배, 관상동맥질환이 있는 환자에서 2년 후 사망률은 2.6배 더 높습니다.
    우울증은 실직, 이혼, 사별과 같은 상실과 좌절을 겪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심리적 후유증입니다. 우울증이란 세로토닌, 노르에피네프린 등 인체의 감정과 감정을 조절하는 신경전달물질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과 함께 이러한 심리적 충격과 함께 그 관계가 명확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겨울에 일조량이 줄어들면 우울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납니다. 이는 항우울 효과가 있는 세로토닌의 분비가 감소하고 멜라토닌 등 마음을 진정시키는 신경전달물질의 분비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우울증의 주요 증상은 모든 것에 대한 관심 상실과 무기력입니다. 삶의 즐거움이 사라지면 삶의 의미도 사라져 자신의 존재 가치를 느낄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핵심단어

    우울증 정의 넥슨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